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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험기반 안전감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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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isk based-oversight​ Korea RIsk based Oversight Network​

관측한 데이터 분석으로 사전에 안전위험을 통제해 항공안전을 책임지겠습니다.​

We will be responsible for safer air traffic by proactively controlling safety risks through observation data.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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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운영 현황

국내 위험기반 항공안전감독 이미지
국내 위험기반 안전감독 체계 및 시스템 개발
  • 연구개발 사업명 : 시스템 기반 항공안전감독 지원기술개발 연구
  • 국토교통 R&D를 통해 국내 위험기반 안전감독 체계 및 시스템 개발(2014.10 ~ 2020.7 (70개월), 항공안전기술원) 및 성과이관을 통한 정식 운영(20.11.~)

개발배경

  • 부속서19(안전관리) 제2개정판(`16), Doc 9859 제4개정판(`18)에 따라 국가항공 안전프로그램에 위험기반 안전감독(Risk based Oversight) 집행절차 확립 필요
  • `19년 이후 ICAO USAOP CMA 현지실사 대비 현행 항공안전감독 체계 개선 필요

개발목적

  • 정보분석 및 위험평가 기반 사전예방  항공안전관리 체계 구축
    항공사 위험도 수준에 따라 점검대상/점검주기 조정 (사전예방적 안전관리)
  • 데이터 기반의 항공안전감독의  객관성/신뢰도 제고
    항공사 최초 AOC 부터 운영 중 제출된 항공사 자료 관리, 점검감독 활용

국내 위험기반 항공안전감독 체계 도입 효과

위험기반 안전감독 도입에 따른 변화 : 타겟팅 안전점검, 고위험 영역 식별

위험기반 안전감독 도입에 따른 변화 : 타겟팅 안전점검, 고위험 영역 식별에 대한 표입니다. 자세한 사항은 하단을 참고하세요.

위험도 기반 안전감독 시스템(K-RION) 도입에 따른 변화

위험도 기반 안전감독 시스템(K-RION) 도입에 따른 변화 표입니다. 자세한 사항은 하단을 참고하세요.
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-11 로봇타워(16~18층) 기획경영본부·미래항공본부·감사실, 155-30 로봇연구소(1~3층) 항공안전본부·항공인증본부 TEL : 02-2665-46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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